Content

Home > News > 다양성 존중은 언어에서부터

다양성 존중은 언어에서부터

time:2024-11-18 15:42:28
«--    --»

우리 사회가 죽음 이후에도 단단한 결속을 지닌 공동체라는 것을 확인하는 것이다.

[미래를 여는 신기술 현장] 로봇 2종 도입한 부산 예스24 지난해 12월 29일 부산 수영구 복합문화공간 ‘F1963에 위치한 중고서점 ‘예스24에서 아이들이 네이버랩스의 자율주행 로봇 ‘어라운드(왼쪽)에 책을 놓고 있다.네이버가 가진 데이터와 연동하면 사용 영역이 넓어질 수 있다.

다양성 존중은 언어에서부터

특히 병원에서는 간호사가 환자를 옮겨야 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때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근력을 증강시키는 센서를 카트 손잡이에 넣었기 때문에 100kg이 넘는 책이 실려도 여성 직원이 한 손으로 가볍게 카트를 끌 수 있다.로봇에 들어가는 기술 자체도 중요하지만 사람이 로봇의 기능을 이해하고 받아들이는 과정도 필요하다는 의미다.

다양성 존중은 언어에서부터

부산=박경모 기자 momo@donga.어라운드에 음성인식 기술을 넣지 않은 것도 사람들이 제 역할에 맞게 로봇의 역할을 받아들이도록 하기 위해서다.

다양성 존중은 언어에서부터

석 리더는 기술과 도구에 얽매이지 않고 편리하게 로봇이 일상을 도와주는 ‘생활환경지능을 구현하는 것이 네이버랩스의 목표라고 설명했다.

책이 다 차면 다른 곳으로 이동해 점원들이 책을 정리할 수 있도록 대기한다.정부 안팎에서는 국내의 전력 시장이 거의 완전한 ‘현물 시장 형태로 운영되면서 실시간으로 가격이 바뀌는 상황을 바꿀 필요가 있다는 지적이 나옵니다.

직도입 LNG 발전기로 2017년 준공된 ‘GS EPS의 친환경 LNG복합화력 발전소 4호기.원가가 훨씬 더 비싼 LNG 발전기로 SMP를 결정한 뒤에 전기 값을 지급하면 원전과 석탄발전은 원가에 비해 과도한 이익을 가져갈 수 있습니다.

이례적이라고 하더라도.하지만 발전기 운영에 따른 고정비는 큰 차이가 없다고 볼 수 있기 떄문에 2021년과 2022년을 비교했을 때.